트로트가 주류이던 1992년 흐린 기억 속의 그대 노래로 빅히트를 치면서 90년대 초를 빛낸던 가수 현진영 씨를 기억하시나요? 나이트클럽이 유행하던 그 시절에 떼 춤을 추게 한 원조 노래가 바로 흐린 기억 속의 그대입니다. 지금 힙합 아이돌의 원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진영은 문나이트 등 당시 최고의 클럽으로 통하는 곳에서 춤짱으로 통하던 원조 비보이 1세대이기도 합니다. 현진영이 등장하면서 서태지와 아이들, 듀스 등 후배 힙합 그룹의 길을 터준 선구자이기도 합니다. 당시 이주노, 박남정, 박철우, 구준엽, 도건우, 강원래, 양현석, 박진영 등과 함께 춤짱으로 군림한 원조 힙합 스타입니다.
SM 엔터테인먼트 최초 아이돌이기도 합니다. 당시 현진영 아버지 허병찬 씨의 병원비까지 지원하면서 키워냈을 정도로 유명합니다. 90년 대초 슈퍼스타로 군림하던 현진영은 대마초, 필로폰 투약으로 내리막길을 걸었고 급기야 현진영은 감옥까지 갈 정도로 추락을 거듭했다고 합니다. 현진영 구치소 신고식 이야기가 이때 에피소드입니다.
추락하던 현진영을 잡아준 것이 바로 현진영 아내 오서운 씨입니다. 와이프 오서운 씨의 응원에 공황장애 치료를 위해 순천향대 정신병원에 스스로 입원하고 공개적으로 치료를 받기 시작했고 지금은 마약퇴치 운동에 나설 정도로 인생이 바뀌었습니다. 현진영 아내 오서운 결혼 스토리와 함께 현진영 오서운 부부를 소개합니다.
1. 현진영 아내 오서운 결혼 스토리!
살림남 2 현진영 오서운 첫 만남은 헬스클럽이었다고 합니다. 2000년 8월경 서울 강남의 헬스클럽에서 만났는데 두 사람의 첫인상은 전혀 달랐다고 합니다. 현진영은 와이프 오서운 씨를 보자마자 '예쁘다'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고 오서운 씨는 남편 현진영 씨를 처음보고 '내가 보살펴야겠구나'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당시 우울증과, 공황장애 등에 마약 후유증까지 앓고 있었던 현진영은 아내 오서운 씨의 설득으로 치료를 시작했고 정신병원에 입원까지하는 용기를 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현진영에게 있어서 부인 오서운 씨는 삶의 은인이자 평생의 동반자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아내 오서운 씨 앞에서는 기를 못 펴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탤런트 오서운 씨는 연기를 계속하고 싶었지만 현진영 씨의 치료를 위해서 연기까지 포기했고 그렇게 13년을 연애와 치료를 병행하다가 2011년 혼인신고를 했고 2013년 드디어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현진영 씨가 결혼을 결심한 것은 뜻밖에도 아내가 자신은 정신병동에 입원시켰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오서운 현진영 부부는 오랜 기간 치료와 재활을 하다보니 아이를 가질 시간이 없었고 결국 그렇게 시간이 흘러서 어느새 두 사람 다 40대가 되었다고 합니다. 늦게나마 아이를 갖기 위해서 시험관 시술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오서운 시험관 시술이 16번째가 될 동안 여전히 소식이 없다고 해 많은 팬들을 안타깝게 하기도 했습니다.
2. 배우 오서운
연예계에서 인기가 떨어진 남편 현진영만 아니었다면 탤런트 꿈을 접지 않았을 거라고 하는 오서운 씨입니다. 한창 연기 활동을 해야할 시기에 남편의 재활과 치료를 돕다가 시간을 20대를 보냈고 결국 연기의 꿈을 사실상 접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수제화 쇼핑몰 CEO로 활동 중입니다.
오서운 프로필
키 160, 몸무게 45, 소속 오언니닷컴 대표, 종교 개신교 (오륜교회 신도)
학력 동아방송대학 방송연예과
데뷔 1995년 드라마 신세대 보고서 어른들은 몰라요
가족 오서운 남편 가수 현진영, 자녀 없음 등
인스타 계정 dream5unni
오서운 나이 46세
오서운 씨는 1977년생으로 남편 현진영 씨와 나이차는 6살 연하입니다. 고등학생인 1993년부터 연기를 시작한 아역배우 출신 탤런트입니다.
오서운 쇼핑몰 수제화 씨이니스
남편의 치료 때문에 배우로서 필모그래피가 중단된 오서운 씨는 2013년 인터넷 수제화 쇼핑몰 씨이니쓰를 운영하고 있는데 현재는 오언니닷컴으로 바뀌어서 운영 중입니다. 최근 오언니닷컴은 월 매출이 1억에 달할 정도로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았다고 합니다.
오서운 작품활동
방송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자기야, 잘살아보시개 등
드라마 출연작 남자 셋 여자 셋, 내 이름은 김삼순, 스타트, 레디고, 미우나 고우나, 달콤한 신부 등
오서운 필모그래피
영화 출연작 신데렐라 학원 강사 역 등
고등학교 때 잡지모델을 시작으로 연예계에 들어왔다고 합니다. 현진영을 만나기 전에 활발하게 작품활동을 했지만 남편을 만난 이후로는 내조와 치료를 위해서 캐스팅을 거절하면서 연기를 그만둘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배우 이외에는 라디오 DJ의 꿈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2세를 가지는 것에 모든 관심을 쏟고 있다고 합니다.
3. 가수 현진영
춤으로 유명한 현진영이지만 다른 가수들과 달랐던 것은 엄청난 가창력에 싱어송라이터이기도 합니다. 살림하는 남자들 2 방송에서도 싱어송라이터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었죠. 리즈 시절인 현진영과 와와 활동을 할 때 클론 강원래, 구준엽, 2기 김성재, 김송, 김재현, 이의정, 이의선 등이었고 3기에는 듀스 김성재, 이현도, 4기에는 지누션 션 등이 백댄서였을 정도로 슈퍼스타의 산실이기도 합니다.
SM 이수만 사장과의 인연도 깊은데 SM 원조로서 이수만 사장의 특훈을 받아서 톱스타로도 성장했고 소속사도 키웠지만 1994년 당시에는 음반 발매와 동시에 사건이 터지면서 부도 직전까지 몰기도 한 애증의 관계라고 합니다. 이현도, 김성재 등이 결국 SM에서 독립해 듀스로 대박을 터트린 게 현진영 씨 때문이기도 합니다.
현진영 프로필 (본명 허현석)
생년월일 1971년 2월 3일 (현진영 나이 52세, 고향 서울 출생)
키 170, 체중 74, 혈액형 A형, 종교 기독교
학력 라라초등학교, 원촌중학교
데뷔 1990년 현진영과 와와 1집
서울 호서예술전문학교 실용음악 예술학부 K-pop과 교수 등
현진영 집 위치 : 인천 신도시 아파트로 알려져 있음
인스타 계정 /hyun_jinyoung
가족 현진영 부인 (와이프) 오서운, 아버지 허병찬(2005년 작고), 엄마 임춘자 (1984년 작고), 자녀 없음 등
현진영 가족 관계
현진영 아버지 허병찬 씨는 1세대 재즈 피아니스트로 미 8군 재즈밴드 트리플 A에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현진영 씨의 음악재능은 아버지한테 물려받았다고 합니다. 어머니 임춘자 씨는 1984년 작고했는데 오랜 기간 암투병으로 인해서 집안 가세가 기울면서 중학교 때 생계를 위해서 댄서가 되었습니다.
생활고에 시달리면서 중학교 시절 2번이나 자살 시도를 했을 정도로 힘들었다고 합니다. 마포대교에서 투신했을 때는 기적적으로 근처에 있던 배 덕에 구조됐고 동호대교에서는 죽을힘을 다해서 헤엄쳐 나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각을 고치고 댄서를 거쳐서 가수가 되었다고 합니다.
현진영 재산
현진영은 흐린 기억 속의 그대 노래의 성공과 함께 당시 1억 7천만 원을 받았을 정도로 많은 돈을 벌었지만 1994년 4집 발매와 함께 필로폰 스캔들이 일으켰고 이후 전재산을 탕진했다고 합니다. 아내를 만나서 치료한 후 한 달 용돈 80만 원으로 생활할 정도로 착실하게 살고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재산 규모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현진영 작품활동
방송 : 자기야, 살림하는 남자들 2, 내 생애 마지막 오디션, 스트릿 맨 파이터 등
영화 음악 : 동상이몽, 신데렐라, 아티스트 봉만대, 낭만 캠퍼스 등
현진영 노래 : 흐린 기억 속에 그대, 현진영 go 진영 go, 두근두근 쿵쿵, 슬픈 마네킹 등
현진영 감옥 스토리
반성만 23년째 하고 있다는 현진영 구치소 신고식 이야기를 안 할 수가 없는데요. 현진영은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불우한 시간을 보내다가 이수만 사장을 만나서 흑인 음악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이수만 사장은 현진영에게 흑인들과 생활하면서 힙합을 익히라고 주문했고 자연스럽게 마약을 접했다고 합니다.
안양 구치소에 갔던 현진영은 그곳에서 뜻밖에도 노래 신고식을 종용받았다고 합니다. 우울했던 현진영이 노래를 거절하자 싸움날 위기에까지 갔는데 뜻밖에도 그것만이 내 세상 노랫소리가 들렸다고 합니다. 결국 가수 선배가 노래를 하자 현진영도 노래를 할 수밖에 없었고 그렇게 밤마다 노래를 했다고 합니다.
한 때 톱스타였다가 최고의 탕아로 유명했던 가수 현진영입니다. 하지만 아내 오서운 씨를 만난 이후 지금은 자신의 감옥 이야기도 다른 사람들이 실수하지 않도록 웃으면서 꺼내는 달라진 현진영입니다. 현진영을 마약 중독에서 꺼내 준 것이 바로 지금의 부인 오서운 씨라고 하니 진정한 천생연분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은 용돈 3만 원 인상 때문에 배우자와 싸우고 시험관 시술 때문에 금연을 하는 지질한 남자가 된 현진영입니다. 하지만 그 비하인드를 알고 보면 좀 다르지 않을까요? 현진영 오서운 러브스토리가 2세 탄생의 해피엔딩으로 계속 이어지길 바랍니다.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방송시간 토요일 9시 20분입니다.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보러가기 채널은 시리즈온, 웨이브에서 다시 보기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