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0년대 '갈대의 순정'으로 한국 가요계를 휩쓸었던 가수 박일남 씨를 소개합니다. 음반을 내자마자 300만장이 팔리는 등 당시에는 어마어마한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그 때 당시 돈을 캐비넷에 넣어둘 정도로 음반이 대박났었다고 합니다. 대체 얼마나 잘되야 음반을 전성기 시절 캐비넷에 돈을 넣어둘까요?
어느덧 80대가 된 가수 박일남 씨는 이제 현역 가수 생활을 접고 대한민국 팔도를 방랑자처럼 떠돌고 있다고 합니다. 영원히 현역 가수라고 하던 가수 박일남 씨가 전국을 유람하는 데는 과거 연예인 주택조합 문제로 부동산 사기혐의 때문이라고 합니다.
가수 박일남 사기 연예인 아파트 사건과 박일남 프로필 나이 아내 고향 작품활동 정보를 소개합니다.
-목차-
- 가수 박일남 프로필
- 가수 박일남 근황?
1. 가수 박일남 프로필
'정', '전선야곡', '마음은 외로워도' 등 많은 히트곡을 냈지만 세월이 흐르면서 지금은 원로가수가 되었네요. 가수 박일남 씨는 소문난 주당으로 술이 사람을 단순하고 명료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술을 좋아한다고 말할 정도로 유명합니다. 80대가 된 지금도 박일남은 예전에 TV에서 보던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을 정도로 정정하시네요.
가수 박일남 남진 해병대 인연
화끈한 성격으로 유명한 가수 박일남 군대 시절 에피소드를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가수 남진 박일남 두 사람은 해병대에서 함께 근무한 선 후임 관계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1945년생인 가수 남진 씨보다 1939년생인 박일남의 기수가 낮았고 해병대 시절에는 남진에게 맞고 다녔다고 합니다. 물론 지금은 남진이 형님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가수 박일남 프로필
키 175, 몸무게 83, 혈액형,A형, 소속사 김앤리 엔터테인먼트, 종교 개신교
학력 동국대학교
군대 해병대 205기
가족 박일남 아내 (부인), 자녀 딸 3명, 아들 1명 등
가수 박일남 나이 84세
1939년생으로 박일남 고향 경상남도 부산 동래 출신인 부산 싸나이라고 합니다.
가수 박일남 작품활동
데뷔 1963년 갈대의 순정
방송 출연작 현장르포 특종세상 601회, 스타다큐 마이웨이 등
박일남 노래 갈대의 순정, 정, 전선야곡, 마음은 외로워도 등
박일남은 가수지만 역사와 종교, 철학, 문학을 시대와 영역의 구분 없이 넘나드는 지식으로도 유명합니다. 중세 일본과 중국, 로마를 방문했고, 일본의 무장 도요토미 히데요시와 오다 노부나가, 중국의 정치가 마오쩌둥과 등소평의 업적에 대해서도 이야기할 정도라고 합니다. 그는 일본어에 능통하고 연가도 잘 부른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 일본어를 배웠고, 일본 소설을 원서로 읽을 정도라고 합니다. 일본 소설을 번역할 정도의 실력이냐고 묻자 그 정도는 안 되고, 일본 여성에게 구애하는 정도는 된다고 합니다. 70대이던 2008년까지만 해도 지나간 가수가 아닌 현역 가수 라고 자신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음악인 권익 보호의 길을 찾아야 한다며 가수 박일남은 2000년 10월부터 2002년 1월까지 전국연예인노련 위원장을 맡기도 했습니다. 연예인의 권익을 위해 지위와 복지 수준을 높이는 데 힘을 쏟았고 이후 상임고문을 맡기도 했습니다. 그런 만큼 후배 가수들을 위해서 많은 일을 하기도 했습니다.
가수 박일남 아내
현재 박일나 와이프 분은 두 명이라고 합니다. 박일남 첫 번째 아내 사이에 딸이 셋 있고 박일남 두 번째 아내 사이에 아들이 한 명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가수 박일남 아내가 두 명이라는 사실을 과거 기자들에게 당당하게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그런 박일남 씨가 왜 방랑자 생활을 하는 것일까요?
2. 박일남 근황
가수 활동을 이제 더는 하지 않는 이유가 바로 과거 자신이 추진했던 박일남 아파트 건설 사건 때문이라고 합니다. 1984년 가수협회장으로 구로동, 1988년 연예인 아파트 노원구 상계동 건설을 추진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화근이 되어서 결국 6년간 수배자 생활까지 했었다고 합니다.
박일남 사기 연예인 아파트 사건이란?
가수 박일남 씨는 구로동에 아파트를 건설한 이후 1988년 다시 한번 노원구에 연예인 아파트 건설을 추진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상계동 조합을 만들고 아파트 사업을 추진했는데 이 일이 잘못되면서 토지비 조성이 안 됐다고 합니다. 결국 그 때문에 사기혐의를 받고 6년간 시달리다가 결국 부도로 인해서 2년간 억울한 옥살이를 했다고 합니다.
(당시 법은 혐의만으로 구속이 되는 시기였다고 합니다. )
하지만 사람들의 시선은 박일남 사기꾼으로 보기 시작했고 이 때문에 결국 더 이상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파트를 짓는다고 했는데 토지비가 조성이 안 되서 시공을 못했으니 이 때문에 오해를 한 것이라고 합니다. 오랜만 근황 소식을 전한 가수 박일남 현장르포 특종세상 방송시간 목요일 9시 10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