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Now

배우 최주봉 나이 아들 최규환 근황! 프로필 부인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광명슈퍼맘 2023. 5. 28. 21:24
반응형

배우 임현식 씨와 함께 한 지붕 세 가족에서 만수 아빠로 맹활약했던 탤런트 최주봉 근황 소식입니다. 345회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에서 두 사람이 다시 재회를 한다고 합니다. 배우 최주봉 씨는 1969년 연극 '퇴비탑의 기적'으로 데뷔한 지 어느덧 50년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한 지붕 세 가족 만수 아버지 역으로도 유명하지만 드라마 왕룽일가 최주봉 쿠웨이트박 역으로 당시에 엄청난 인기를 모았다고 합니다. 당시 인기를 알 수 있는 일화로 수표를 들고 찾아와서 프러포즈하는 여성팬이 있을 정도로 아이돌 못지않은 인기를 누렸다고 합니다. 

 

배우 김용건 하정우 부자처럼 최주봉 아들 최규환 씨도 대를 이어서 연기자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규환은 기적의 오디션 방송에서 아버지 최주봉 씨의 쿠웨이트박 연기를 선보이기도 했었습니다. 최주봉의 아들이 아닌 최규환의 아빠로 불리도록 하고 싶다고 합니다. 

 

배우 최규환 씨는 최주봉 아들이라는 것 때문에 어렸을 때는 큰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이겨내야할 연예인 2세의 삶이기에 받아들였다고 합니다. 원로배우 최주봉 씨와 아들 최규환 씨를 소개합니다. 

 

 

1. 최주봉 쿠웨이트박

배우 최규봉

반응형

최주봉 씨는 배우가 되기 위해서 아버지에게 거짓말을 하고 상경대를 간다고 속이고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입학을 했다고 합니다. 당시 집안 가족들이 난리가 났었다고 하는데 결국 어머니의 설득으로 넘어갈 수 있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인정을 못 받았지만 1986년 한지붕 세가족 만수 아빠 역으로 결국 인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아들 최규환 씨가 연기자를 꿈꿀 때 최주봉 씨도 똑같이 반대했다고 합니다. 최규환 씨도 아버지 몰래 대학로 가서 연기를 하면서 배우가 되었다고 합니다. 최주봉 씨에게 있어서 연기는 고생이고 팔자라고 생각해서 아들을 말렸다고 합니다. 

 

배우 최주봉 프로필 

데뷔 1969년 연극 '퇴비탑의 기적'

학력 삽교초등학교, 홍성중학교, 예산 농업 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가족 최주봉 아내 (부인) 이창희(1974년 결혼), 자녀 아들 2명 

종교 천주교 (세례명 요셉)

 

배우 최주봉 나이 78세

1956년 9월 21일 생으로 올해 나이 78세이며 최주봉 고향 충청남도 예산군 출신입니다. 긴 시간을 무명 배우로 지냈다고 알려져 있는데 44살까지는 시골 부모님이 보내주신 쌀로 생활했다고 합니다. 급기야 건어물 장사하는 부모님의 가업을 이으라는 얘기까지 들었다고 합니다. 

 

탤런트 최주봉 씨는 배우 윤문식 씨와 60년 절친으로 알려져 있는데 40년 전 윤문식 씨가 꿔준 돈으로 집을 장만해서 빌딩을 지었다고 합니다. 당시 월세를 살 고 있을때 32평 아파트에 당첨이 돼서 윤문식 씨에게 부탁을 하자 바로 빌려주었다고 합니다. 윤문식 씨는 60년 친구라 바로 빌려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최주봉 부인 이창희 

와이프 이창희 씨와는 후배의 소개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아내 분은 최주봉 씨를 보고 연애하면 큰 일나겠다고 생각했지만 결국 1974년에 결혼했고 결혼 당시 무명배우였던 터라 갖은 고생을 다했다고 합니다. 무명 시절에는 혼자 서울에서 배우 활동을 하고 아내와 아이들은 시골에 내려보내기도 했다고 합니다. 

 

최주봉 작품활동

방송 스타다큐 마이웨이 345회,  아침마당, 테마여행 길 등

드라마 출연작 임꺽정, 한지붕 세가족, 왕룽일가 쿠웨이트 박, 젊은이의 양지, 불멸의 이순신, 대물, 은희 등 

 

최주봉 필모그래피 

영화 출연작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 내 마음의 풍금, 귀, 핸드폰, 극락도 살인사건, 보리울의 여름 등 

연극 퇴비탑의 기적, 뜨거운 바다, 그대를 사랑합니다. 단장의 미아리 고개 등 

 

최주봉 씨의 대표작하면 역시 한 지붕 세 가족 만수아빠와 왕룽일가 쿠웨이트박인데요. 만수 아빠는 무명에서 벗어나게 해 준 작품이고 쿠웨이트 박은 대박을 안겨 준 작품입니다. 최주봉 씨는 두 개의 인생캐릭터 중에서 쿠웨이트박이 더 멋있어서 좋다고 합니다. 

 

2010년대 중방 이후로는 사실상 작품활동을 하지 않고 있는데 고속도로에서 심근경색으로 사망 직전까지 가서 응급실에서 가까스로 살아났다고 합니다. 이후 작품활동을 줄이고 있다고 합니다.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임현식 씨와 함께 한 지붕 세 가족 시절을 추억한다고 합니다. 

 

2. 최주봉 아들 배우 최규환

최주봉 아들 탤런트 최규환
최주봉 아들 배우  최규환

배우 최규환 씨도 아버지 몰래 중앙대 연극영화과를 나왔다고 합니다. 어렸을 적에는 최주봉 아들이라는 것이 스트레스였지만 결국 연기가 좋아서 아버지의 뒤를 이었다고 합니다. 이후 아버지 최주봉 씨의 칠순 다큐멘터리 영화를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최규환 프로필

생년월일 1978년 6월 26일 (최규환 나이 45세, 고향 서울 출생)

키 184, 몸무게 74, 혈액형 A형 

데뷔 2000년 영화 돌아갈 귀

학력 선덕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가족 아버지 최주봉, 어머니, 형 등 (결혼 미혼)

 

최규환 작품활동 

드라마 출연작 토지, 별순검, 연개소문, 아이리스, 대왕의 꿈, 크로스, 검법남녀 시즌2, 닥터 프리스트 등

최규환 필모그래피 

영화 출연작 미인도, GP506, 헬머니, 쎄시봉, 수상한 그녀, 장수상회, 얼굴없는 보스, 강철비, 혼 공포의 시작 등 

 

탤런트 최규환 씨는 독특한 습관이 하나 있는데 매년 연말이나 연초에 자신의 유서를 작성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한순간도 후회할 선택을 한 적이 없는 인생이었기에 슬퍼하지 말라고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마운 사람들을 떠올릴 시간을 갖는다고 합니다. 

 

최규환 씨는 독신주의자는 아니지만 아직까지 미혼으로 살고 있는데 이런 저런 일로 바쁘게 지내다 보니 결혼할 시기를 놓쳤다고 합니다. 만약 가능하다면 밤새도록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 대화하는 즐거움이 통하는 사람을 만나서 결혼하고 싶다고 합니다. 

 

임현식 나이 부인 근황? 프로필 고향 집 작품활동 배우 필모그래피

한 지붕 세 가족 순돌이 아빠 탤런트 임현식 씨가 오랜만에 스타다큐 마이웨이 345회 방송에서 근황 소식을 전했습니다. 배우 임현식 씨하면 순돌이 아빠 외에도 대장금 강덕구 역으로도 강한 이

jdycdy.tistory.com

 

20년 이상 무명생활을 거친 배우 최주봉 씨가 40대 중반이 되어서야 만수 아빠로 이름을 알렸는데요. 최주봉 아들 최규환 씨도 어느덧 20년 차 배우로 40대 중반이 되었습니다. 아버지와 아들이 한 작품에서 멋진 연기를 할 수 있는 날이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