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Now

음문석 가수 배우 전향 사연은? 프로필 나이 결혼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광명슈퍼맘 2023. 5. 23. 20:55
반응형

영화 범죄도시 2 장기철, 열혈사제 장룡, 육사오(6/45) 강은표 대위 등으로 브라운관과 스크린에서 맹활약 중인 배우 음문석 씨가 사실은 아이돌 가수 출신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댄스 가수 출신이라 상당한 춤실력도 가지고 있을 정도입니다. 

 

가수 SIC 시절 10개월 노래로 활동하는 등 2015년까지 가수 활동을 하다가 배우로 전향했습니다. 가수 시절 절친했던 가수 선배가 바로 MC 붐(이민호)입니다. 무명이나 다름없던 시절 음문석 붐 두 사람은 가요계 그 언저리 어딘가에서 절친한 사이였다고 합니다. 이후 붐은 MC로 음문석은 배우로 전향해 얼굴을 알렸다고 합니다. 

 

2012년부터는 래퍼 원샷과 함께 그룹 '몬스터즈'를 결성해 다시 활동을 했지만 가수로서는 결국 큰 빛을 보지 못했습니다. 공식적으로는 지금도 그룹 몬스터즈 멤버 중 한 명입니다. 음문석 가수 데뷔부터 배우 전향 사연까지 배우 음문석 씨를 소개합니다.

 

 

1. 음문석 가수 배우 전향 스토리

배우 음문석
배우 음문석

반응형

음문석은 중학교 시절 하키 선수로 활약하던 유망주였습니다. 하키가 비인기 종목이라 누나가 말렸고 온양에서 축제를 보다가 댄스에 빠지면서 백댄서로 전향하면서 연예계와 인연을 처음 맺었는데요. 당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량현량하, 스페이스 A, god 백댄서로 활약하면서 춤실력을 키웠다고 합니다. 

 

백댄서를 하다가 가수가 되었느냐하면 그것도 아닌 것이 전남과학대 모델이벤트학과로 진학하면서 모델 지망생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춤실력을 아깝게 여긴 소속사에서 가수 SIC 이름으로 잠시 솔로가수로 활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때 가장 유명한 짤이 하나 있는데 상상플러스 MC 노현정 아나운서에게 엄문식이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회사가 없어지는 아픔을 겪으면서 제대로 된 작품활동조차 못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수로서 활동은 생각만큼 잘 되지 않았고 솔로가수를 포기하고 그룹 몬스터즈를 결성해 다시 한번 변신을 시도합니다. 이때 댄싱 9에 출연하는 등 많은 활약을 했지만 딱히 성공하지 못했고 2015년 노래 '사랑 노래가 지겹다'를 마지막으로 다시 변신을 시도하게 됩니다. 

 

배우로 전향한 것이 아니라 뜻밖에도 영화감독으로 변신했는데 그 이유가 아무도 이름없는 배우들을 안 써주니까 직접 감독으로 변신했다고 합니다. 2016년 직접 연출한 영화 '미행', '아놔 어'로 칸 영화제에 초청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당시 비경쟁 부문 초청이라 사비를 들여서 칸까지 갔다 왔고 그곳에서 봉준호 감독까지 만났다고 합니다. 

 

열혈사제 음문석 

드라마 귓속말, 영화 공조 등에서 단역으로 활동하던 음문석에게 열혈사제 장룡 역이 들어왔다고 합니다. 당시 장발 헤어스타일로 김희철 닮은꼴로 화제를 모았고 SBS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면서 15년의 긴 무명생활을 끝나칠 수 있었다고 합니다. 

 

SBS 연기대상 시상식 때 부모님을 불렀는데 그 자리에서 깜짝 신인상을 수상하면서 가족들 모두 기뻐했다고 합니다. 작년 돌아가신 아버지는 음문석 씨가 신인상 수상을 하는 것을 보면서 죽어도 여한이 없다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열혈사제 당시 감독님의 단발머리 제안이 결국 신의 한 수가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열혈사제 시즌2는 2024년 중에 방송될 예정입니다. 열혈사제2 음문석 출연과 관련해서는 아직 확정된 바가 없다고 합니다. 

 

2. 배우 음문석

열혈사제 음문석
열혈사제 음문석

미우새, 전참시 등에서 예능적인 모습으로 유명하지만 어린 시절 집안 형편이 상당히 힘들었다고 합니다. 하키 선수를 그만둔 이유도 집안 형편이 어려워 결국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이후 댄스에 빠져서 홀로 서울로 상경해 백댄서를 하다가 가수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짠돌이로 유명한데 어린 시절 천원으로 차비와 밥을 놓고 고민할 정도로 힘든 시간을 보낸 탓에 지금도 마음대로 돈을 못 쓴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차비와 밥을 놓고 고민하다가 김밥을 사서 먹고 3시간을 걸었는데 집에 가니 결국 다시 배가 고파졌다고 합니다. 

 

음문석 프로필 (SIC)

데뷔 2005년 가수 SIC 

키 178, 몸무게 75, 혈액형 A형, 소속사 고스트 스튜디오, MBTI ENFP

가족 어머니, 누나 2명 등 (음문석 결혼 미혼)

학력 아산고등학교, 전남과학대학교, 한국 방송통신대학교 미디어 영상학

인스타 계정 monsterz_sic

그룹 몬스터즈 멤버 보컬 SIC(배우 음문석), 랩 원샷, 랩 코모 

 

음문석 나이 41세

1982년 12월 7일생이며 음문석 고향 충남 아산시 도고면 출신입니다. 아빠 사업이 잘 되지 않아서 가정형편이 상당히 힘들었다고 합니다. 학창 시절 운동회 날 김밥을 싸 오는 친구들에 비해 어머니는 김치와 밥을 도시락으로 싸 오셨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음문석 씨는 친구들에게 김밥을 얻어먹고 엄마 혼자 밥에 김치를 먹었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 기억과 15년이라는 긴 무명세월 때문에 저절로 구두쇠가 되었다고 합니다. 열혈사제 이후 급격히 성장했고 범죄도시2에 출연하며 천만배우로도 등극했지만 지금도 마음대로 돈을 못 쓴다고 합니다. 

 

음문석 작품활동 

드라마 출연작 열혈사제 장룡, 본 대로 말하라, 편의점 샛별이, 안녕 나야, 굿잡, 방과 후 전쟁활동 등

음문석 노래

10개월, SIC(2005), Today(2006), 몬스터즈 (Banana, Hang Over, 사랑 노래가 지겹다 등)

음문석 필모그래피 

영화 출연작 공조, 파이프라인, 범죄도시 2, 육사오(6/45) 등 

 

배우로서 더 유명하지만 다재다능한 것으로도 유명하죠. 댄스가수 출신이라 춤실력은 당연하고 아이스하키 선수 출신으로 골프 실력도 상당하다고 합니다. 그뿐 아니라 무에타이를 10년 이상 수련해서 상당한 실력자라고 하는데 범죄도시 2에서도 고난도 액션연기를 직접 선보였다고 합니다. 

 

사람에게는 운명과 기회라는 것이 있다고 합니다. 운동선수, 모델, 가수, 영화감독 등을 거친 탤런트 음문석 씨가 결국 배우로서 이름을 알린 것은 운명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그 기회를 놓치지 않고 사로잡았기에 지금의 주연 배우 음문석 씨가 있지 않나 싶네요. 

 

개그맨 김태현 미자 장윤희 결혼 스토리! 장광 부인 전성애 프로필 나이 부인 작품활동 필모그래

배우 장광 딸 미자 (개그우먼 장윤희) 씨가 2022년 4월 13일 개그맨 김태현 씨와 결혼했습니다. 김태현 장윤희 커플은 지난 2021년 여름부터 교제를 시작했는데 뜻밖에도 지상렬 씨가 사랑의 큐피드

jdycdy.tistory.com

 

오랜만에 돌싱포맨에서 다시 한 번 예능감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바뀐 신발 벗고 돌싱포맨 방송시간 화요일 9시입니다. 

반응형